동북아역사재단 NORTHEAST ASIAN HISTORY FOUNDATION 로고 동북아역사재단 NORTHEAST ASIAN HISTORY FOUNDATION 로고

2023 동북아역사재단 독도상 및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조회수 1130

2023 동북아역사재단 독도상 및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 개최

    

  동북아역사재단(이사장 이영호)14회 독도상 시상식5회 교양총서 독후감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독도상은 2009년부터 독도 관련 공적이 두드러진 개인 및 단체에 매년 수여하고 있다. 독도상은 독도학술상독도사랑상두 분야가 있는데, ‘독도학술상은 독도 관련 연구 성과가 뛰어난 학자에게 수여한다. ‘독도사랑상(단체/개인)’은 교육문화홍보 등 비학술 분야에서 독도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게 주어진다.

    

  2023년 제14회 독도상 독도학술상에는 정연식 명예교수(서울여자대학교), ‘독도사랑상의 단체 부문에는 독도문화예술단체인 라메르에릴’, 독도사랑상 개인 부문에는 정지훈 교사(용화초등학교)가 올해의 독도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되었다.

    

  교양총서 독후감 공모전은 2019년부터 재단에서 발간한 교양총서를 읽고 제출된 독후감에 대해 청소년부와 성인부로 나누어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총 9(청소년부 1, 성인부 8)이고, 청소년부 우수상은 일제침탈사 시리즈를 읽은 이윤서 학생(전남과학고)이 수상하였고, 성인부 최우수상은 옥저와 읍루에 대한 도서를 읽은 조민아 님이 수상하였다.

    

  재단 이영호 이사장은 동북아의 역사 및 독도 관련 연구 및 수호 활동에 노력한 수상자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계속 독도 연구 및 수호 활동에 동참해주고, 우리 역사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관심가져 줄 것을 당부하였다.

 

OPEN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동북아역사재단이 창작한 '2023 동북아역사재단 독도상 및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